2014 떡국

2014년 떡국


일단 재료는 냉동만두 한봉지 떡국떡 한봉지 떡뽁이떡 한봉지 그리고 사골 3봉지

그리고 기타 재료들


올해는 돈이없어서 고기는 없음




자 일단 떡은 물에 불려 둡시다



 

그리고 사골을 끓입니다.

육수를 내기엔 멸치도 없고 고기도 없고 시간도 없고해서 그냥 그 뭐냐 간단한 3분 그거 있잖아요 그거

그거 쓰기로함 헤헤




냄비가 많이 낡았구나.. 

엄마.. 조만간 집에있는 좋은 냄비하나 스틸해갈게요. 미리 죄송해요.





물을 넣어 간이랑 양도 맞추고 



끓는 동안 계란 풀기



오오 이제 끓기 시작하면 



냉동만두 한봉지 투하

만두가 30갠가 들어 있음.



그다음 물에 불려둔 떡국떡을 투하합시다.

이것도 6인분



그 옆에서는 꿀떡 만들기 시작.

올리브유을 두릅니다. 휙휙 




물에 불려둔 떡볶이떡을 넣기로 합니다




사이좋은 두 형제 같다..



땅콩도 넣고 나중에는 꿀이랑 깨도 넣어야 해요.

아 물이랑 기름이랑 섞여서 튈수 있으니 조심하세여 난 약불로 해서 안튐 훗



둘다 볶고 끓이고 여차저차한 사진들.

 

중간중간 사골이 부족하여 물도 넣고 다진 마늘도 넣고 후추도 넣고 계란도 넣어줌

타이밍은 기분 내킬 때



완성했으므로 그릇에 이쁘게 옮겨 담으려고 했으나 그릇이 없어서 Fail..

 

아니 진짜 숙소 살다보면 왜죠

왜 그릇이 사라지고 숟가락 젓가락이 사라지는거죠 누구 들고가는 사람도 없잖아요 (남준아 널 의심하는건 아냐)

그런 의미에서 저 볼은 참으로 활용도가 높은 양푼이에요

우리 모두 그냥 대용량으로 두고 먹기로 합니다.




비쥬얼 단독샷-☆



이제 설거지는 알아서들 척척하네요 짜식들

제법이야 톡톡

 

먹느라 정신이 없으므로 이다음은 생략합니다

 


맛있게 먹어준 멤버들에게 고맙고 사실 그때 까먹고 못산게 있어서 반은 형 돈으로 샀단다..

7명이니 식비로 생각보다 지출이 심하더구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니 뭐 그냥 알아달라고 .. 뭐 ..

이글을 읽는다면 꼭 알았어요 형 우리 다음엔 ㅇㅇ을 만들어 먹어요

라고 해주며 재료를 사다주길 바래 하하

 

 

 

는 넝담 ~ㅎ ( ͡° ͜ʖ ͡°)

 

 






협찬목록

 

냄비협찬 엄마 

국자협찬 엄마 

접시협찬 엄마 

숟가락협찬 엄마 

소금협찬 엄마 

꿀 협찬 엄마


내가 다 털어 왔구나

엄마 미안해요. . 사랑해요. . 




 



Comment 429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보라해 2020.08.16 15:32 address edit & del reply

    행복했으면 좋겠고 좋은 날들만 있었으면 좋겠어요🙏

  3. 율eull 2020.09.24 19:26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협찬...ㅠㅠ 수고했어요

  4. 이경은 2020.12.26 21:29 address edit & del reply

    ㅜㅜ돈이 많이 없었나 지금은 뭐 떡국 만드는 기업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돈이 많아서 다행이야 석진

  5. 석진팬 2020.12.27 19:29 address edit & del reply

    석진씨 역시 모태 귀요미네요ㅎㅎ
    방탄은 저때도 사이가 돈독했던거 같네요 ㅎㅎ
    방탄이 지금은 너무 잘돼서 추억처럼 한참 웃으며 볼 수 있어서 좋네요 ^^

  6. 샤이닝찐 2020.12.31 10:01 address edit & del reply

    귀엽다ㅜ
    그때로돌아가서 진이팬되서 힘이되어주고싶다ㅜ

    • 참참참 2021.03.14 19:33 address edit & del

      그러니깐요.. 시간을 돌리고 싶은 유일한 이유...

  7. iholdyou 2021.01.01 20:52 address edit & del reply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너무 귀엽다 ..사랑해 김석진🤍
    어머님.. 귀여운 아드님을 참 잘 키우셨습니다,,,
    사랑해요 어머님💛 석진씨~ 이렇게 예쁘고 귀엽고 멋있게 잘 자라주어서 고맙습니다🧡지금 떡국 먹고있어서 떡국 만드는 김석진 보는데 너무 귀여워서 미쳐버림~!!!🤪우앙 2021년 첫댓글이넹~~~~~🤪🤪
    오빠 해피 뉴 이어~ 새해 복 많이 받으소~🐮💓
    여기선 내가 새해 인사 1등 🙂캬캬💓

  8. 시윤 2021.01.04 18:28 address edit & del reply

    ㅋㅋㅋ무슨 연습생이 아니라 시집간 딸 같아요ㅋㅋㅋㅋㅋ엄마네서 재료건 뭐건 다 털어오기...ㅋㅋㅋㅋ잘 보고 값니당!

  9. 찐토리 2021.01.08 05:25 address edit & del reply

    웅...예쁘당~
    이젠 엄마께 신세진거 잘 갚고 있으니 내가 다 뿌듯하네^^
    어쩜 글도 이리 귀엽고 재밌게 잘 쓰는지
    정말 너~무 재밌다!

  10. secret 2021.01.08 17:41 address edit & del reply

    석진님, 글 재밌게 잘 쓰시는거 알죠
    옆에서 요리하는거 구경하면서 재잘재잘 같이 수다떠는거 같아욬ㅋㅋ
    요리블로그 꽤 섭렵한 솜씨

  11. 김석진옆자리찌니램프 2021.01.08 20:19 address edit & del reply

    휴 진짜 나보다 어린나이의 석찌니 오빠 글 보는데 어쩜 이리 귀엽고 사랑스럽고 알뜰하고 똘똘한지 ㅜㅜ 오빤 최고예요 정말 성공할 수 밖에 없는 멋진 사람... 응원해요 항상💜💜

  12. 매직샵 2021.01.18 13:01 address edit & del reply

    돈이 없어서 고기를 못산 시절도 있었다니...다른 부분도 재미있었지만 이 부분만 유독 울컥했네요...이렇게 힘든 시절도 이겨내고 이제 빌보드 핫백 1위 한 그룹이 되었다는게 정말 대단하고 진짜 열심히 노력한 방탄 모두 보라해요...

  13. 오늘의망개꽃 2021.01.31 07:18 address edit & del reply

    고기 못샀대서 울컥..
    지금은 그럴일 없을테니 내가 다 뿌듯하고 기뻐요.

  14. 2021.03.01 21:43 address edit & del reply

    동생들 맛있게 먹으라고 정성스럽게 요리해주는 맏형 멋지다! 이젠 고기 실컷 드세요 탄이들 짱

  15. 💜 2021.03.02 06:06 address edit & del reply

    2014년 탄이들 진짜 따숩다 따수워.. 21살도 이제 막 사회 적응해나갈 애기인데ㅠㅠㅠ 애기들 키워내느라 애썼다.

  16. 2021.03.06 22:18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17. 2021.03.06 22:20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18. はる 2021.03.16 23:05 address edit & del reply

    あなたが沢山頑張ってくれたから、6人の弟達は元気に乗り切る事が出来ました。あなたの功績は言葉では表せません。本当にありがとう。あなたが長兄で良かった。

  19. 2021.03.18 09:01 address edit & del reply

    아 진짜 석진 엄마 너무 감사해요~ 진의 글체 넘 잼있고 좋아yo 헤헤

  20. 왜내맘을흔드는곤데 2021.04.20 14:09 address edit & del reply

    ㅋㅋ 막 상상하면서 읽게 돼^^

  21. 진언니 2021.04.28 02:02 address edit & del reply

    자기만 혼자 성인이고, 맏형이고, 멤버즁에는 가장 가까이에 부모님 계시다보니 아무래도 진이가 동생들 위해 진짜 초반에는 물질적으로나 이것저것 많이 애를 쓴것 같다. 그럼에도 생색내지 않고, 권위의식도 그다지 없고... 아직도 20대.. 아니다 이제 석지니 서른이지.. 미안.. ㅋㅋㅋㅋ 만으로는 20대니깤ㅋㅋㅋㅋㅋ 암튼 본인도 어렸음에도 익숙치 않은 보컬과 춤연습에, 학교 출석과 과제까지 다 해나아가며 피곤해도 동생들 살뜰히 챙겨먹인 석진이. 석진아, 나는 너의 그런 아름다운 모습을 보고 팬이 되었어. 힘든날도 많겠지만 항상 웃어줘서 고마워. 웃게해줘서 고마워. 항상 응원할게~!